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용안내 해남군 장애인의 아름다운 동행을 만들어가는 복지관

  • 이용안내
  • 고객인권과 권리보장

고객인권과 권리보장

윤리경영을 앞장서서 실천하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윤리경영규정 제 4 ~ 5조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의 인권과 권리를 존중합니다.

고객의 인권

고객 존중

복지관은 고객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부당한 신체적 정신적 위협이나, 폭력, 고통,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습니다.

고객 차별금지

복지관은 고객에 대하여 성별, 장애, 인종, 종교, 문화, 언어, 정치적 신념 등을 이유로 부당한 차별을 하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 이익보호

복지관은 고객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 항상 고객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합니다.

고객과의 약속이행

복지관은 고객과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합니다.

고객 사생활 보호와 비밀 유지

고객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해야 합니다.

고객의 사전 승인 없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권리

전문서비스 요구 권리

고객은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인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최신기술과 정보를 반영한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안전편의 권리

고객은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알권리

고객은 복지관으로부터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자기결정권 존중받을 권리

고객은 복지관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충분한 정보를 안내 받고, 서비스 과정에서 자신의 의견에 따라 선택, 결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및 비밀을 보장받을 권리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의 비밀을 보장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